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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세납세증명서 인터넷발급

우주 정보 2021. 9. 17. 19:10

※ 지방세납세증명서 인터넷발급

지방세납세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안내해드릴텐데요! 은행이나, 공공기간에 제출하셔야 하는 분들은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으로 쉽게 발급을 받으셔서 제출을 하시기 바랍니다.

 

지방세납세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은 간단한데 우선 정부 24 홈페이지에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예전에는 민원 24에서 발급받으셨겠지만 지금은 정부 24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발급받아야 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아래쪽을 주민등록초본, 건축물 대장, 토지대장, 지적도 등 다양한 메뉴들이 보일 것입니다.

아래쪽에 있는 것은 민원인들이 많이 찾으시는 메뉴들만 모아놓은 것으로 자주 찾는 서비스들입니다.

 

지방세납세증명서도 자주 찾는 서비스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아래쪽을 보시면 지방세 납세증명이 있습니다.

클릭하면 지방세 납세증명의 신청방법, 수수료, 구비서류, 처리기간, 신청 자격등을 확인할 수 있고 아래쪽에는 신청하기 버튼이 보입니다.

 

신청하기를 클릭하면 지방세납세증명서 인터넷발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고나면 또 신청하기 버튼이 보이며 회원, 비회원 중 선택을 하여야 합니다.

 

 

회원이면 공동인증서나 카카오톡 등 간편인증을 이용해서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비회원이시라면 비회원 로그인을 하여야 합니다.

비회원 로그인을 하려면 이름, 주민등록번호, 입력 확인을 클릭하신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야 합니다.

 

로그인을 하고나면  지방세납세증명서 신청서를 작성하는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먼저 사업자 구분, 주민등록번호표기방법, 개인, 주소, 전화번호 등을 선택 하여야 합니다.

 

선택하고나면 이제 신청내용과, 수령방법을 선택하여야 합니다.

 

신청내용에서는 증명서 사용목적을 선택하여야 하고 수령방법은 자동적으로 온라인발급이 선택되어 있기때문에 따로 선택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발급 부수는 필요한 만큼 선택하시면 됩니다. 

증명서 사용목적에는 대금 수령, 해외 이주, 부동산 신탁 등기, 그 밖의 목적이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부분이 있는데 부동산 신탁등기를 목적으로는 지방세납세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받을 수 없습니다.

선택하시면 아시겠지만 이렇게 동사무서에 가까운 방문하셔서 발급 받아라는 문구가 나오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구비서류 열람 사전동의를 한 후 민원 신청하기를 클릭하면 지방세납세증명서 인터넷발급이 완료됩니다.

 

완료된 지방세납세증명서는 서비스 신청내역에서 출력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신청내역을 클릭하시면 민원 접수번호, 민원 사무명, 부수, 처리상태, 교부기관, 연락처 등을 확인할 수 있고 클릭을 하시면 바로 프린터르 지방세 납세증명서를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지방세납세증명서가 급하게 필요하셨던 분들은 위 방법으로 간편하게 인터넷으로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